서귀포시,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 행정 추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 행정 추진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 완료
  • 입력 : 2021. 02.22(월) 15:46
  • 남재옥 기자
서귀포시 방송시스템
[제주도민신문 = 남재옥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2월 19일 (금) 서귀포시청 본관 셋마당에 양질의 실시간 방송 송출서비스 제공과 함께 비대면으로 회의 및 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는 방송시스템 구축을 완료하여 온택트로 소통과 공감의 행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금번 시스템 구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공직자 및 시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4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 캠코더, 전자칠판 등 방송장비를 구입하고, △실시간 방송시스템 구축 및 백스크린 공사를 마무리하여 2월 22일 (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금번 비대면 방송시스템 구축으로 △공감토크(직원조회) 시 마라도 등 멀리 떨어져서 근무하는 직원과도 실시간으로 자연스럽게 비대면으로 소통하고, △화상면접, △일본·중국 등 자매도시 관계자와의 화상회의도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대면 및 비대면 회의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많은 인원이 모이지 못하는 코로나19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방송시스템이 구축됨으로써 △양질의 방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비대면 행사·회의 등 장소 제공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생각되며, 향후 △시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 토론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자생단체 비대면 회의를 지원하여 더욱 많은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소통하며 공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