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5년 지원 보조금 공고 실시

교육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25년 지원 보조금 공고 실시
학교 밖 청소년의 꿈을 함께 찾아갈 동반자는?
  • 입력 : 2025. 01.15(수) 10:43
  • 오승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오는 17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사업으로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교 밖 청소년 교육비 지원 ▲대안교육기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위한 2025년 민간 위탁 및 지방보조금 사업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공개 모집하는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민간 위탁 사업은‘학교 밖 교육 프로그램’운영을 통한 학력 취득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사업으로 올해 3개 기관을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학교 밖 청소년 교육비 지원 보조금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기회 제공 및 학력취득, 학업지속(복귀)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며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기관의 학생들에게는 현장체험학습비 40만 원, 교재비 25만 원을 각각 지원한다.

또한, 대안교육기관 교육프로그램 지원 보조금 사업은 도교육청에 등록된 8개의 대안교육기관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내용과 방법으로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대안교육기관의 안정된 교육활동 여건을 지원하게 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민간위탁 및 보조금 지원 사업을 통해 더 많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며 교육의 질과 안전이 보장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돕겠다며, 지역사회의 기관들이 많이 참여하여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에 함께 할 수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뉴스/소식 > 새소식 > 공지사항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