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로컬&소셜 에디터 스쿨 수강생 모집

사회
사회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로컬&소셜 에디터 스쿨 수강생 모집
  • 입력 : 2024. 06.11(화) 16:29
  • 오승택 기자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로컬&소셜 에디터 스쿨 수강생 모집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임현정)가 로컬에서 사회적가치에 대한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한 에디터를 양성하는 ‘로컬&소셜 에디터 스쿨’의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

‘로컬&소셜 에디터 스쿨’은 19세~39세 사이의 지역사회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예비)에디터를 대상으로 세 달에 걸쳐 ‘좋은 콘텐츠란 무엇인지’, ‘콘텐츠의 기획과 홍보’, ‘사회적경제기업 방문 인터뷰 실습’ 등의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로컬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사회적경제 전문 에디터를 양성한다.

이번 수업을 수강하는 (예비)에디터들은 3회의 교육과 3개의 콘텐츠를 기획 및 작성하게 되며 모든 교육과 콘텐츠를 완료하면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게 된다. 또한 우수 활동자를 선정하여 포상할 예정이다.

임현정 센터장은 본 교육을 통해 “제주지역에서 사회적경제라는 키워드로 어떻게 콘텐츠를 풀어나가야 하는지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제주지역의 사회적경제 콘텐츠 생산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모집 기간은 6월 20일(목)까지이며, 참여 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www.jejuhub.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