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보건소,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 추진

제주도
제주도
제주보건소,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 추진
보육시설 및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대상 감염병 예방 관리 역량 강화
  • 입력 : 2024. 06.11(화) 08:49
  • 오승택 기자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보건소는 6월부터 8월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감염취약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예방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감염병 발생에 취약한 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들의 예방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우선, 6월 12일 오후 4시에는 제주보건소 1층 보건교육실에서 어린이집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주대학교 소아청소년과 감염분과 최재홍 교수를 초빙해 ▲유아․학동기 주요 발생 감염병 개요 및 임상적 특성,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 수칙, ▲집단생활에서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방법 등의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그리고 6월 17일 오후 2시에는 요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주감염병관리지원단이 ▲감염관리 실무교육, ▲시설 환경 관리 및 방문객 관리 등의 내용으로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아울러, 7~8월에는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협업해 요양원으로 직접 찾아가는 감염 예방 현장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시 백일순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감염병 예방 관리 교육에 관내 어린이집과 요양원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추진해 감염병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