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역 건설산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도
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역 건설산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지역 건설업 역량 UP!, 도외 진출 GO!
  • 입력 : 2024. 06.10(월) 22:00
  • 오승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지역 건설산업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0일 오전 10시 제주도청 별관 4층 자연마루에서 도내 건설업체 16곳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유담컨설팅의 소창호 대표가 나서 역량강화 지원사업 소개 및 수행방법, 추진 일정 및 참여기업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주도는 고금리, 고물가, 부동산 침체에 따른 건설 경기 둔화 등으로 위기에 직면한 지역 건설사들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난 3월 21일 ‘제주지역 건설산업 역량강화 지원 용역’을 처음으로 착수했다.

이를 위해 도내 건설 관련 협회를 통해 21개 희망업체를 추천받고 시공평가액, 신용평가 등급 등 주요 정량지표 및 신기술/특허 보유 등을 종합 평가해 16개사를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들은 공사관리 등 6개 분야에 걸친 컨설팅을 통해 역량수준을 진단하고, 건설 대기업과의 협력업체 등록지원을 위한 맞춤형 경영 상담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올해 하반기에는 컨설팅 참여 기업과 국내 대형 건설사 간 만남의 장도 마련해 상생 발전과 도외·해외 동반진출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양창훤 제주도 건설주택국장은 “이번 역량강화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해 도내 건설업체들이 도외‧해외 건설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