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취약계층 안전한 여름나기 위한 안전점검 실시 및 지원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취약계층 안전한 여름나기 위한 안전점검 실시 및 지원
여름철 취약계층 404가구, 방역, 서큘레이터, 냉방비 등 4,240만원 지원
  • 입력 : 2024. 06.10(월) 13:40
  • 오승택 기자
서귀포시, 취약계층 안전한 여름나기 위한 안전점검 실시 및 지원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6월~8월 3개월간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주거취약가구 안전망 구축 및 및 냉방비 부담이 큰 저소득 가구에 냉방용품, 냉방비 등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지난 5월 주거환경이 열악한 주거취약 20가구를 방문하여 냉방 상태, 주거환경 실태 등 안전 점검 결과에 따라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2가구는 서귀포시 자원봉사센터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연계하여 지붕 방수, 전기공사를 실시하고, 2가구에는 냉방 용품(서큘레이터, 제습기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력하여 여름철 냉방비 부담이 큰 장애인 및 조손가구 중 취약계층 에너지 지원을 받지 않는 300가구에는 가구당 냉방비 1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민간 업체((주)제주어우렁)와 협업해 여름철 취약계층 84가구를 대상으로 안전한 여름 나기를 위해 해충․방역 서비스를 6월과 9월 1가구 2회의 방역서비스(가구당 10만원)가 진행된다.

특히, 갑작스러운 폭우, 태풍, 폭염 등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거 취약가구를 1:1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하고 장마․폭염특보(경보, 주위보) 발효 시 신속히 안전을 확인하여 대피계획을 세우는 민․관이 협력하여 주거취약가구 안전을 관리한다.

서귀포시 강현수 주민복지과장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주거취약가구와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지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