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22회 중국 다롄 국제걷기대회 참가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22회 중국 다롄 국제걷기대회 참가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국제교류행사에 한중일 대표단 한자리
‘걷기’를 통한 민간교류 확대와 우호증진 다져
  • 입력 : 2024. 05.20(월) 10:52
  • 오승택 기자
서귀포시관광협의회, 제22회 중국 다롄 국제걷기대회 참가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회장 양문석)는 지난 5월 18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요녕성 다롄시에서 열린 「제22회 다롄 국제걷기대회」에 참가하였다.

이번 대회는 한‧중‧일 각 도시를 대표하는 꽃을 주제로 걷기를 통해 건강, 우정, 평화를 기원하고, 우호를 도모하고자 2005년 결성한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중 하나로, 지난 3월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 4월 구루메 진달래 국제걷기대회에 이어 5월 다롄 아카시아꽃 국제걷기대회가 개최되었다.

서귀포시 방문단(단장 양문석 회장)은 18일 전야행사인 한중일 워킹리그 교류회를 시작으로 19일에는 개막식과 걷기대회, 합동간담회에 참여하였으며, 한.중.일 대표단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행사에서는 3개국 걷기대회의 지속적 발전 방안과 다양한 분야의 민간교류에 대해 논의하고, 우호관계를 지속해 나가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한편, 서귀포시 방문단은 내년 3월 열리는 제27회 서귀포 유채꽃 국제걷기대회에 각국의 걷기협회와 걷기 애호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를 홍보하기도 하였다.

행사에 참석한 양문석 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은 “20여 년 가깝게 이어지고 있는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리그가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걷기 축제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