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소년 댄스버스킹 비긴어게인2 개최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청소년 댄스버스킹 비긴어게인2 개최
시민건강 위한 자원봉사 프로젝트 일환, 11월까지 자구리문화예술공원에서 운영
  • 입력 : 2024. 05.20(월) 10:50
  • 오승택 기자
서귀포시, 청소년 댄스버스킹 비긴어게인2 개최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시민건강을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프로젝트‘댄스 버스킹, 비긴 어게인2’를 송산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지난 19일 자구리문화예술 공원에서 개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댄스 버스킹, 비긴 어게인2』는 송산청소년문화의집 댄스 동아리 틴에이저(회장 부지예)가 중심으로 운영되는 자기주도형 청소년 봉사 프로젝트로,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일요일 15시에 자구리문화예술공원에서 댄스와 뮤지컬 버스킹 공연은 물론 서귀포시민과 관광객들과 함께 즐기는 건강라인 댄스, 다양한 체험부스와 환경캠페인 등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5월 댄스버스킹 부대행사로는 슬러시만들기, 솜사탕만들기, 디지털 타투를 비롯하여 자원순환 캠페인 활동까지 다양하고 건강한 체험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3년을 시작으로 올해 2회차를 맞이하였으며, 2023년 12월에는 청소년자기주도형 봉사활동 프로그램 부분 최우수 활동 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올해는 관내 청소년문화의집(법환, 예래, 하효) 동아리(댄스, 뮤지컬, 봉사) 학생들과 서귀포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봉사를 지속하여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송산청소년문화의집은 5월 가정의달을 맞이해 ▲효 나눔데이 ▲청문으로 놀러와 ▲오늘은 봉사하는 날 등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뿐 아니라, ▲동아리활동(틴에이저, 탁신) 및 ▲청소년참여예산제 청소년운영위원회활동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오은정 여성가족과장은“앞으로도 청소년들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통하고 재능기부를 통한 나눔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