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라교육원, 2024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연수(중등) 운영

교육
교육
탐라교육원, 2024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연수(중등) 운영
  • 입력 : 2024. 04.02(화) 20:45
  • 오승택 기자
탐라교육원, 2024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연수(중등) 운영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탐라교육원(원장 현연숙)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중등교사 46명을 대상으로‘2024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 연수(중등)’를 운영하였다.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연수는 학습지원 대상 학생에게 필요한 지원을 함으로써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하여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기초학력 보장법이 시행되면서 학습지원 담당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기획하였다.

이번 연수에서는 학습 코칭 역량 강화, 느린 학습자를 위한 기초 인지 전략, 개인의 상황과 특성에 맞는 내용과 방법으로 실시하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기 위한 이해 및 방법을 주요 내용으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를 받은 한 교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력 미달의 정서·행동적 특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학습 스타일의 차이 이해와 반영을 고려한 학습 지원교육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탐라교육원에서는 이번 연수 외에도 이미 3월 22일부터 3월 23일까지 초등 교원(50명) 대상으로 기초학력 보장의 이해 직무연수를 별도 운영함으로써 초·중등 기초학력 미달 학습자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기초학력 보장을 위해 향후 ‘문해력 지도 역량 강화 과정’,‘ 수리력 지도역량 과정’ 등 관련 직무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