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 학습비 지원 사업 추진

제주시
제주시
제주시, 저소득 한부모 가족 자녀 학습비 지원 사업 추진
1인당 월 10만 원 이내, 최대 6개월 지원
  • 입력 : 2023. 05.27(토) 14:53
  • 임윤진 기자
제주시
[제주도민신문 = 임윤진 기자] 제주시는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중·고등학생 자녀의 학습비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한부모가족지원법」상 한부모가족의 중고등학교 재학생 자녀로, 영어수학 등 교과목 학원수강은 물론 미술.음악.체육.컴퓨터 등 예체능과목과 학습지와 인터넷을 통한 강의 수강까지 포함하여 지원한다.

이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 자체 사업으로 저소득 한부모가족의 중.고등학생 자녀 1인당 월 10만 원 이내, 연 최대 60만 원까지 지원되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상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방법은 짝수월 10일까지 수강료 납부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되고 증빙자료 확인 후 25일에 학습비가 지급된다.

한편, 2023년 4월 말 기준 제주시에 등록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를 제외한 저소득 한부모가족은 363가구·1,323명이며, 올해 4월 말까지 68명에게 총 1천 7백만 원을 지원했다.

한편, 한혜정 기초생활보장과장은 교육비 부담 경감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습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 제공에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윤진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