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홍보정책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제주도
제주도
제주도, 홍보정책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도민 눈높이로 정책 전파’민선8기 홍보정책자문위원 새롭게 구성
7일 제주도 홍보정책자문위원 위촉식… 도정 주요정책 홍보방향 제시
  • 입력 : 2022. 12.07(수) 15:36
  • 오준혁 기자
제주도, 홍보정책자문위원 위촉식 개최
[제주도민신문 = 오준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도민 눈높이에서 도정 정책을 쉽게 전달하고, 도민 의견을 민선8기 주요 정책에 반영하는 홍보정책자문위원을 새롭게 구성했다.

제주도는 7일 오전 11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한라홀에서 제주특별자치도 홍보정책자문위원 회의를 개최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홍보정책자문위원은 도정 정책 주요 분야별 민간 전문가와 언론인 등 홍보 관련 전문성과 경험이 풍부한 8명으로 꾸려졌다. 임기는 오는 2024년 12월 6일까지 2년이다.

이들은 ‘제주특별자치도 정책고문 및 정책자문위원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정 정책과 도민들을 연결하는 교량 역할을 수행하며, 전문가와 도민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한다.

또한, 매월 1회씩 현안과 주요 정책홍보 등과 관련해 회의를 개최하며, 도정 홍보 자문기구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도정 주요정책 홍보방향 설정 및 대안 제시 △1차산업·문화관광·환경도시·투자유치 등 분야별 정책홍보 지원 △새로운 정책건의 및 제도개선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에 나선다. 이날 홍보정책 자문위원장은 김귀진 위원(전 KCTV제주방송 대표이사 사장)이 뽑혔다.

한편, 김귀진 홍보정책 자문위원장은 “제주에는 많은 현안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이 공존한다”며 “정책 수혜자인 도민의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오준혁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