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돈중학교, 학생자치회 DREAM NEWS로 밝고 행복한 목소리를 전하다!

교육
교육
효돈중학교, 학생자치회 DREAM NEWS로 밝고 행복한 목소리를 전하다!
  • 입력 : 2021. 09.24(금) 09:53
  • 오승택 기자
효돈중학교, 학생자치회 DREAM NEWS로 밝고 행복한 목소리를 전하다!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효돈중학교(교장 송미혜) 학생자치회는 2학기 학생자치 사업으로 학생들이 직접‘DREAM NEWS’를 기획·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교의 소식을 알리고 밝고 행복한 효돈중학교의 물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DREAM’은‘꿈’과‘드린다(봉사)’라는 의미를 담은 2021 효돈중학교 학생자치회의 이름이다. 제1회 DREAM 뉴스에서는 8월 31일 자로 퇴임하신 김통수 교장선생님과의 행복한 동행을 마무리하며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감사 영상을 공유하였다.

제2회 DREAM 뉴스에서는 새로 부임한 송미혜 교장선생님과 김진미 교감 선생님을 초대하여 환영하는 마음을 담은 대담 뉴스를 진행하였다.

지난주 제3회 DREAM 뉴스에서는 2학기 학급 임원 선거를 돌아보며 각반 반장, 부반장의 공약을 살피고 책임감을 다시 한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급식실 칸막이 소식을 전하며 방역 수칙 실천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으며, 효례합창단의 창단 소식을 전하며 활약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높였다.

DREAM 뉴스를 기획한 학생자치회 정근효(효돈중 2) 학생은“우리가 직접 뉴스를 기획하고 학교 소식을 전하니 학교 활동에 관한 관심과 애정이 자연스럽게 커지는 것 같다. 선생님들과 학생들 모두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관심을 가져주어 다음 뉴스에 대한 욕심이 커진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학생자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효돈중학교‘DREAM’은 이번 뉴스 제작 활동을 통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꿈과 끼를 펼치는 계기가 되었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