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학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교육
교육
제주대학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1. 06.23(수) 16:09
  • 오승택 기자
제주대학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과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제주도민신문 = 오승택 기자]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와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원장 박귀찬)은 23일 제주대에서 상호 교육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이에 필요한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IRD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국내 유일의 과학기술인 경력개발 기관으로 관련 교육 및 조사 연구 등에 특화된 최고의 전문기관이다.

제주대는 협약에 따라 최근 연구윤리 교육의 중요성이 확대되는 시대적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KIRD의 전문 연구윤리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아 현재 비교과로 운영되는 대학원생 연구윤리 교육을 정규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러닝 콘텐츠 상호 활용 및 공동 개발・운영, 과학기술인 전생애주기 경력개발 플랫폼 활용・개발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지난해 제주대 대학원은 석‧박사급 우수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4단계 BK(두뇌한국)21사업 대학원 혁신지원비 지원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대학 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연구문화 조성과 연구윤리 확보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한편, 제주대 지영흔 대학원장은 “KIRD와의 업무협약 체결은 연구 부정행위의 선제적 예방 및 연구윤리 의식 고취를 통한 대학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과학기술인력의 경력개발 관리를 통한 대학원생 연구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승택 기자 jjnews365@naver.com